CJ Now

[CJ오쇼핑]필리핀 난민 아동에 ‘희망티셔츠’ 기증

공유하기

CJ오쇼핑, 필리핀 난민 아동에 ‘희망티셔츠’ 기증  
- CJ오쇼핑 임직원 135명, 필리핀 난민 아이들에게 티셔츠, 영양결핍치료식 기증하는 ‘희망T캠페인’ 참여
- 지난해 11월 초대형 태풍 ‘하이옌’으로 삶의 터전 잃고 고통 겪는 지역 어린이 지원 차원
- 희망 메시지 담은 그림 직접 티셔츠에 그려 더욱 의미 깊어
CJ오쇼핑 임직원 135명은 태풍 하이옌으로 피해를 입은 필리핀 난민 아이들에게
희망 티셔츠와 영양결핍치료식을 기증하는 희망T캠페인에 참여했다.

CJ오쇼핑(대표 이해선/변동식, www.CJmall.com)이 지난 해 말 태풍 ‘하이옌’으로 큰 피해를 입은 필리핀 지역의 아이들에게 티셔츠와 영양결핍치료식을 제공하는 ‘희망T캠페인’에 참여했다.

‘희망T캠페인’은 기후난민 어린이를 살리기 위해 재해구호단체인 ‘희망브리지’가 주관하는 것으로, 캠페인 참가자들이 희망 메시지를 담은 그림을 그린 티셔츠와 영양결핍식을 자연재해 피해를 입고 삶의 터전을 잃은 전세계 기후난민 어린이에게 전달하는 기부 활동이다.

CJ오쇼핑은 필리핀에 홈쇼핑 회사 ‘ACJ’를 설립하고 홈쇼핑 방송을 송출하고 있는 만큼 해외 진출 국가의 빠른 회복을 기원하는 차원에서 이와 같은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희망T캠페인’에는 CJ오쇼핑 임직원 135명이 참여했으며, 각 가정에서 필리핀 난민 아이들에게 기증할 티셔츠에 꿈과 희망을 담은 프린트를 직접 물감으로 그리는 활동을 펼쳤다.

두 자녀와 함께 ‘희망T캠페인’에 참여한 CJ오쇼핑 CRM팀 신성철 부장은 “필리핀 아이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밝고 행복하게 자랐으면 하는 마음으로 아이들과 함께 맑게 개인 하늘과 웃고 있는 동물들 그림을 정성껏 그려보았다”라고 말했다.

CJ오쇼핑 임직원 135명이 기증한 티셔츠와 영양결핍치료식은 ‘희망T캠페인’에 참여한 다른 기업체의 기증물품과 함께 내년 초 필리핀 난민 아이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CJ오쇼핑 CSV경영팀 허만권 팀장은 “CJ오쇼핑 임직원들의 마음이 담긴 티셔츠와 영양결핍식을 받아보는 필리핀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과 기쁨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국내를 넘어 CJ오쇼핑이 진출해 있는 해외 국가에도 더욱 관심을 갖고 사회 공헌 활동 프로그램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CJ오쇼핑은 지난 2013년부터 해외 소외 계층 아이들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인 ‘O’바자 필리핀’과 ‘O’바자 베트남’ 봉사활동을 벌이며 글로벌 나눔 활동에 힘쓰고 있다. ‘O’바자 필리핀’과 ‘O’바자 베트남’은 CJ오쇼핑이 아름다운가게에 연간 기부한 물품 금액과 특별 바자회를 통한 수익금을 모아 해외 소외 계층 아동에게 도서관을 설립해주고 학용품과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2014.10.29.